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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23년 2월 28일] TESLA 기가멕시코 / 도요타 테슬라 예술작품 / 저가형 모델 기대

by 쓰카 2023. 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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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년 2월 28일] TESLA  기가멕시코 / 도요타 테슬라 예술작품 / 저가형 모델 기대

테슬라 NEWS

2/1 ~ 2/28  +18.76% 상승

2023/1/1 ~ 2023/2/28까지 +67.07% 상승

 

2월의 테슬라는 18.76% 상승하며 마무리를 지었다.

이제 대망의 투자자의 날이 하루앞으로 다가왓고 한국시간 3월2일 새벽 6시 예정이다.

 

 

기가 멕시코

멕시코 대통령이 뉴에보 레온 몬테레이에 테슬라 공장을 발표한다고 기자회견을함

 

 

뉴스 보도되고있음

 

테슬라, 멕시코 북부에 5번째 기가팩토리 짓는다

멕시코, 중부에 유치하려했으나 북부로 결정물부족 타개는 해결 숙제로▲독일 그륀하이데의 테슬라 기가팩토리에 모델Y 전기차들이 세워져 있다. 그륀

www.etoday.co.kr

 

테슬라, 기가팩토리 결국 멕시코로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새로운 기가팩토리(초대형 생산기지)가 멕시코에 세워질 전망이다.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은 28일(현지시

news.kmib.co.kr

 

멕시코 대통령 "테슬라, 몬테레이에 기가팩토리 건설"

미국 전기차 회사 테슬라가 멕시코 누에보레온주 몬테레이에 새 ‘기가팩토리’(테슬라의 생산기지)를 짓는 게 사실상 확정됐다.(사진=AFP)파이낸셜타임스(FT) 등에 따르면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

www.edaily.co.kr

 

도요타 테슬라 예술작품

Toyota는 장기 EV 전략을 재고하고 Tesla Y를 '예술 작품'이라고 부릅니다.

도요타 아키오가 지난 1월 도요타 CEO에서 물러났을 때 , 그의 회사가 언론에 보도된 것에 대한 비공식적인 항복처럼 보였습니다. 애널리스트와 언론은 Toyota가 전기 자동차를 채택하는 데 더디다는 이유로 비난했으며 , 차기 리더인 Koji Sato는 EV를 우선 순위로 삼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반드시 Toyota의 제조 능력을 사용하여 EV를 생산으로 빠르게 추적하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단기적으로는 그 반대일 수 있습니다.

 

Automotive News 의 광범위한 기사에 따르면 Toyota는 EV 전략에 거의 백지 상태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업계 간행물은 토요타가 중국 시장 bZ3뿐만 아니라 첫 번째 EV인 bZ4X 와 Lexus RZ를 뒷받침하는 e-TNGA 플랫폼에 불만을 품고 있을 수 있다는 결론을 이끌어내며 여러 고위 내부자와 익명으로 대화했다고 주장합니다.

 

최근 AN 에 따르면 Toyota의 엔지니어들은 Tesla Model Y 를 분해하여 자동차 제조업체 사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경쟁을 연구했습니다. 미국 에너지부 에 따르면 다음으로 EV를 선호하는 주보다 5배 이상 더 많은 EV 등록을 보유한 캘리포니아에서는 Model Y가 Toyota의 매우 인기 있는 RAV4 보다 더 많이 팔렸고 Model 3는 작년에  Camry 보다 더 많이 팔렸습니다 .

엔지니어들이 발견한 것은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한 내부자가 모델 Y를 "예술 작품"이라고 부르는 혁신적인 제조 기술이었습니다. Model Y의 "기가 프레스" 제조 기술은 자동차의 본체를 두 개의 큰 섹션으로 줄이고 배터리  은 자동차 구조의 일부 역할을 합니다. 반면에 Toyota의 e-TNGA 플랫폼은 더 많은 스탬핑 조각이 필요합니다. 한 토요타 소식통은 AN 에 Tesla의 접근 방식 으로 인해 수백 개의 부품이 적은 차량이 220파운드 더 가벼워졌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Toyota의 배터리 팩은 별도로 장착되어 크기가 제한됩니다. 

 

이 모든 것은 소비자를 대면하는 용어로 범위가 적고 프렁크와 같은 기능이 부족함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제한 중 일부는 e-TNGA 플랫폼이 원래 2015년에 가솔린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용으로 개발되었다는 사실에서 비롯됩니다. 실제로 Toyota는 여전히 이를 수용하기 위해 전 세계 일부 공장을 전환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그러나 Sato와 그의 팀은 EV에 특별히 맞춰진 깨끗한 시트 플랫폼에서 작업하기 위해 곧 출시될 일부 e-TNGA 차량의 개발을 중단했다고 AN은 말합니다.

 

Toyota는 Akio Toyoda가 은퇴를 발표하기 전에 계획이 진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광학 분야에서는 이러한 움직임이 시기적절한 것처럼 보였지만 Toyoda는 다른 여러 영향력 있는 사장보다 더 긴 14년 동안 회사를 이끌었습니다. 또한 Toyota는 전 세계 다양한 시장에 맞는 하이브리드 , PHEV 및 수소 자동차를 제공하는 다각적인 접근 방식을 계속할 계획입니다 .

 

AN 기사는 Toyota가 bZ3를 개발한 중국 BYD와의 합작 투자 덕분에 상당한 EV 경험 을 얻었다고 지적합니다 . 토요타는 또한 무공해 차량 전용 R&D 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EV를 생산하기 위해 켄터키 공장을 업데이트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Toyota는 Tesla 또는 BYD가 만든 EV가 회사의 엄격한 내부 품질 기준을 충족할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BYD가 그들의 배터리를 100,000km의 수명으로 테스트한다면 우리는 200,000km까지 테스트합니다." 한 내부자가 AN 에 말했습니다 . 이러한 종류의 추가 조사에는 시간과 비용이 들지만 Toyota의 전설적인 내구성 및 빌드 품질 명성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소식통은 또한 Toyota가 EV에 전력을 다하기 전에 제조 병목 현상을 피하기 위해 충분한 배터리 재료를 확보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를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한 임원은 AN 에게 "우리는 향후 5년이 아니라 향후 20년을 계획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oyota rethinks long-term EV strategy, calls Tesla Y a 'work of art,' report says - Autoblog

Toyota is taking a step back to re-evaluate its EVs built on the e-TNGA platform, which may delay some models but will ensure longer-term success.

www.autoblog.com

 

저가형 모델 기대

저렴한 Tesla에 대한 계획은 내일 투자자의 날에 팬들이 듣고 싶어하는 것입니다.

SAN FRANCISCO — Tesla 최고 경영자 Elon Musk는 저렴한 전기 자동차 에 대한 그의 꿈으로 몇 년 동안 세상을 놀려 왔습니다 . 수요일 Tesla Investor Day에서 팬들은 그가 염두에 두고 있는 것과 아마도 그것을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기를 희망합니다.

Musk는 작년에 Model 2로 알려진 25,000달러짜리 자동차에 대한 계획을 보류했으며 저렴한 자동차 에 중요할 것이라고 말한 새로운 배터리 기술 을 마스터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 

 

대중 시장으로의 확장은 2030년까지 차량 인도를 15배(2000만 대)로 늘리려는 Tesla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Tesla는 최근 몇 달 동안 판매를 늘리기 위해 가격을 인하했는데, 이는 경기 부진과 경쟁 심화로 인해 압박을 받았습니다. 

현재까지 주가는 약 60% 상승했지만 여전히 2021년 11월 최고치의 절반 수준입니다. 

이 저가 자동차는 머스크가 수요일 '투자자의 날'에서 공장 확장 및 자본 지출 계획과 함께 제공할 '마스터 플랜 파트 3'의 중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그가 타임라인에 대해 뭐라고 말하든 투자자들은 조심할 것입니다. 그가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회사를 세우는 동안 가장 눈에 띄는 마감일을 놓쳤기 때문입니다. 

 

Tesla 주식을 소유하고 있는 Deepwater Asset Management의 관리 파트너인 Gene Munster는 "Musk를 해독하는 공식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가 가진 시간 프레임에 2를 곱하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신차 플랫폼 이 빠르면 2025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 하며 , 이는 여전히 일반적인 자동차 산업의 신차 개발보다 몇 년 더 빠를 것입니다 . 

 

Tesla는 Reuters의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배터리에 관한 모든 것

모델 2에 대한 머스크의 단서는 상상에 맡긴다. 매력적인 $25,000 전기 자동차를 만드는 것은 2020년 배터리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에서 "회사 초창기부터 항상 우리의 꿈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머스크는 2024년까지 스티어링 휠이나 페달이 없는 로보택시를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지만, 같은 저렴한 차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 

 

최근 Tesla 엔지니어링 비디오는 회사 관찰자들이 모델 2 스케치로 추정한 전형적인 Tesla 곡선을 가진 소형 자동차를 보여주었습니다. 

 

Guidehouse Insights 의 Sam Abuelsamid 애널리스트는 Tesla가 중국 시장을 위해 짧은 주행 거리의 저렴한 자동차를 발표할 수 있지만 미국 시장에서 어필할 수 있는 장거리의 저렴한 자동차는 자체 배터리의 느린 램프 업으로 인해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머스크는 지난해 'Getting Stoned'라는 광물에 관한 팟캐스트에서 자동차 출시와 태양열 및 에너지 저장 사업 개발을 위한 초기 마스터 플랜을 구축하는 새로운 마스터 플랜은 "확장"하고 필요한 모든 재료를 얻는 방법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차량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용 배터리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는 인터뷰에서 "우리가 지속 가능성으로 전환할 수 있는 속도의 근본적인 결정 요인은 리튬 이온 배터리의 출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속도"라고 말했습니다. 

 

하늘 높이 치솟는 리튬 가격이 완화될 수 있다는 신호가 있지만 Musk는 리튬 비용으로 인해 Tesla가 전기 자동차 배터리 금속을 자체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터리 생산도 문제다. 

머스크는 2020년 자신의 회사가 2022년에 약 130만 개의 테슬라 모델 Y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100기가와트의 차세대 저비용 배터리를 생산할 것이라고 예측했지만 4680s라고 불리는 배터리의 12월 생산 속도는 연간 50,000대가 조금 넘는 차량에 충분했습니다 .

 

Musk는 또한 Tesla가 배터리 공급업체를 계속 사용하여 빠르게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Tesla는 Panasonic, CATL, LG Energy Solution 및 BYD를 전지 공급업체로 간주합니다. 

 

배터리는 또한 자동차 밖에서 "완전히 지속 가능한 에너지 미래"에 대한 Musk의 계획에 포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는 또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 미래를 위한 두 가지 다른 기둥인 태양열 발전과 배터리 에너지 저장에 대해 논의할 수도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수요에 대한 힌트, Musk가 내년에 대량 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한 Cybertruck의 생산을 늘릴 계획, 멕시코, 캐나다, 인도네시아 및 한국이 모두 잠재적 후보로 언급된 새로운 Tesla 공장 위치를 ​​살펴볼 것입니다. . 

 

 

Plan for a cheap Tesla is what fans hope to hear tomorrow at Investor Day - Autoblog

Tesla CEO Elon Musk has for years teased the world about an affordable electric car. Wednesday at Tesla Investor Day, fans hope he will reveal his plan.

www.autoblo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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